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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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오토앤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예약시스템 (이하 "예약시스템"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예약시스템"과 이용고객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예약시스템"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스템"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예약시스템"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내용의 전환, 서비스의 중단, 기관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예약시스템"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예약시스템"은 이 약관의 내용과 업체명,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예약시스템"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 약 시 스 템 "은 이 용 고 객 이 약 관 에 동 의 하 기 에 앞 서 약 관 에 정 하 여 져 있 는 내 용 중 청약철회·변경조건·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예 약 시 스 템 "은 전 자 상 거 래 등 에 서 의 소 비 자 보 호 에 관 한 법 률 , 약 관 의 규 제 에 관 한 법 률 ,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스템"이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예약시스템"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예약시스템"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고객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예약시스템"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고객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예약시스템"에 송신하여 "예약시스템"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이 약 관 에 서 정 하 지 아 니 한 사 항 과 이 약 관 의 해 석 에 관 하 여 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예약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공공시설 이용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이용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용역의 배송 3. 기타 "예약시스템"이 정하는 업무 "예약시스템"은 공공시설 이용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공공시설 이용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공공시설 이용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공공시설 이용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예약시스템"이 제공하기로 이용고객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공공시설의 변경 또는 이용기준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예약시스템"은 이로 인하여 이용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예약시스템"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예약시스템"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스템"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예약시스템"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서비스내용의 전환, 서비스의 중단, 기관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예약시스템"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이용고객은 "예약시스템"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예약시스템"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고객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예약시스템"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예약시스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예약시스템"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7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예약시스템"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예약시스템"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예약시스템"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예약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청한 공공시설 이용의 대금, 기타 "예약시스템"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예약시스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예약시스템"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예약시스템"을 이용하여 신청한 공공시설의 이용건에 대해 한 기수내에 2회이상 취소하는 경우<신설 2006. 4. 10> "예약시스템"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예약시스템"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제2항제5호에 의한 경우는 해당시설 차기접수에만 해당합니다. "예약시스템"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예약시스템”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예약시스템”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스템”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예약시스템”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예약신청) “예약시스템” 이용고객은 “예약시스템”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예약을 신청하며, “예약시스템”은 이용고객이 예약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서비스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예약변경, 취소가 제한되는 서비스, 공공시설 사용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서비스 이용의 예약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예약시스템”의 확인에 대한 동의 제10조(계약의 성립) "예약시스템"은 제9조와 같은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이용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예약시스템"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예약시스템"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착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예약시스템"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이용가능 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수신확인통지·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 “예약시스템”은 이용고객의 예약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고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예약시스템”은 서비스 이용 전에 이용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2조(서비스 예약) “예약시스템”은 이용고객과 서비스 이용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고객의 신청내용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예약시스템”은 이용고객이 서비스의 이용 절차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13조(청약철회 등) “예약시스템”과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별 운영규정에 따라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예약시스템”은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이를 명기하여야 합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공공시설 이용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각 점포별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개인정보보호) "예약시스템"은 이용고객의 정보수집 시 예약신청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5.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6. 차종. 7. 차량번호 8. 차량색상 "예약시스템"이 이용고객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고객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예약시스템"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제공상 이용자가 예약한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고객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신설 2004. 8. 9>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예 약 시 스 템 "이 제 2항 과 제 3항 에 의 해 이 용 고 객 의 동 의 를 받 아 야 하 는 경 우 에 는 개 인 정 보 관 리 책 임 자 의 신 원 (소 속 , 성 명 및 전 화 번 호 , 기 타 연 락 처 ), 정 보 의 수 집 목 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언제든지 "예약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예약시스템"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고객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예약시스템"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예약시스템"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고객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예약시스템"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5조("예약시스템"의 의무) "예약시스템"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예 약 시 스 템 "은 이 용 고 객 이 안 전 하 게 인 터 넷 서 비 스 를 이 용 할 수 있 도 록 이 용 고 객 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예약시스템"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고객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예약시스템"은 이용고객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예약시스템”에 통보하고 “예약시스템”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이용고객의 의무) 이용고객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예약시스템”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예약시스템”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제18조(사이트의 연결) “예약시스템”은 서비스화면에 타 사이트를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예약시스템”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예약시스템”에 귀속합니다. 이용고객은 “예약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예약시스템”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예약시스템”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예약시스템”은 약정에 따라 이용고객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0조(분쟁해결) “예약시스템”은 이용고객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예약시스템”과 이용고객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재판권 및 준거법) “예약시스템” 이용상 발생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예약시스템”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이 약관은 2014년 9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위 약관에 동의합니다.(체크하여 주십시오)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 동의서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오토앤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오토앤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③ 오토앤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오토앤은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오토앤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오토앤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 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1) 회원 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필수항목 : 회원명,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차종, 차량번호 - 선택항목 : 차량연식, 색상, 차대번호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오토앤은 귀하께서 오토앤의 개인정보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오토앤은 회원님께 최대한으로 최적화되고 맞춤화된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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Ø 청소년(19세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Ø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Ø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Ø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매체물로 결정,고시된 것 -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⑤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4년 8월 25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14-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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